LTV 규제•무순위청약 개정 반사이익... 기분양 오피스텔 ‘포유 르센티 길동’ 주목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6.29 21:47 의견 0
X

기분양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주택담보대출 규제 시행 및 주택공급에 대한 입주자모집 방법 개정에 따른 여파로 무주택자뿐 아니라 이미 집이 있는 이들도 물량 확보에 나서는 것으로 보인다.

우선, 5월 17일부터 오피스텔에 대한 담보인정비율(LTV) 70% 규제가 전 금융권에 적용됐다. LTV 70% 규제로 1억원짜리 토지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최대 70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온다. 5월 16일까지 입주자 모집 공고가 이뤄진 오피스텔은 이 규제를 피할 수 있다.

청약 ‘줍줍’ 대란도 사라졌다. ‘로또청약’, ‘줍줍’으로 통하는 무순위 분양 물량 신청자격을 기존 ‘성년자(지역제한 없음)’에서 ‘해당 주택건설지역(시·군)의 무주택 세대구성원인 성년자’로 변경했다. 규제지역의 무순위 물량에는 일반 청약과 같이 재당첨 제한도 적용된다.

이처럼 자격조건 강화로 아파트 청약이 불가해진 유주택자 및 부동산 투자자들은 완화된 대출규제, 청약제한 등이 비교적 쉬운 기분양 오피스텔을 대안체로 주목하고 있다. 대출규제 완화, 청약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며 분양가도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기분양 오피스텔 중에서는 강동구 ‘길동 포유 르센티 오피스텔’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최근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조정에 따른 규제는 물론 천호지구 지구단위계획으로 인한 집값 상승의 영향까지 빗겨갔기 때문이다.

천호지구는 지난해 말 제16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수정가결된 천호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안)에 따라 건축물 밀도계획 변경돼 기존 건물 높이 80m에서 70m로 하향 적용됐다. 강동구 분양 상품의 토지 가격과 분양가 상승이 이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변경고시 이전 확정된 ‘길동 포유 르센티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길동 포유 르센티 오피스텔’은 지상 6층부터 지상 17층까지 전 세대 복층형 원룸, 투룸형으로 타입별로 크기를 다르게 설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종 규제를 피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자랑하면서도 오피스텔 주요 수요층인 2030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완성한다. 품격 있는 외부 디자인과 고급 자재를 사용한 내부 인테리어는 기본, 독일 레하우의 시스템 창호 기술을 사용해 단열 및 방음은 물론 보안성까지 강화했다.

전 세대에는 홈IoT 서비스, 에어드레서, 천장형 에어컨, 레인지 오븐 일체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발 살균 건조기, 비데 일체형, 하이라이트가 모두 옵션 빌트인으로 제공해 고품격 하이엔드 오피스텔을 실현한다.

서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탄탄한 교통망도 갖췄다.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수월해 서울 어디든 쉽게 진출입할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길동역, 강동역, 둔촌동역과 8호선, 9호선 등 지하철 노선의 중심지에 자리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대중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5호선 연장 및 직결화가 2025년 예정에 있으며, 8호선과 9호선 또한 추가 연장이 확정돼 교통망은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동남권의 교통 핵심지인만큼 역세권에 형성된 특급 인프라도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다. 현대백화점과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의 쇼핑 시설이 풍부하며 한림대 강동성심병원과 아산병원도 인접해 있으며 CGV, 롯데시네마, 강동아트센터 등의 문화시설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강남4구 입지에 자리해 올림픽공원, 잠실 롯데월드 등 잠실 생활권도 빠르게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경기의 편리한 진출입과 풍부한 인프라까지 한 몸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입지해 자리해 고품격 주거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며 “각종 규제를 피하면서도 청약 당첨, 취득세와 양도세 산정 시에도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분양권 처분 시에도 양도소득세율도 기본세율을 유지할 수 있는 오피스텔의 강점을 두루 품어 분양 순항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포유 르센티 길동’은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의 총 158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총 6개 층에는 상가와 소호 사무실이 입점, 오피스텔과 함께 상가, 소호사무실 분양도 진행 중이다. 오피스텔, 상가, 소호사무실 등 분양에 대한 정보는 르센티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르센티 공식 홈페이지 : lesenti.com

분양문의 : 1544-0109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