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탄수화물이 끌리는 이유는?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4.03 15:27 의견 0

우리의 몸은 식후 만족감을 얻으려면 세가지가 충족되어야 한다.

1.탄수화물 2.지방 3.염분

널리 통용되어있는 지식에 따르면 지방은 몸에 안 좋고 살을 찌게하는 영양소로 인식되어 있다. 그렇다 보니 다이어트 할 때 지방은 당연하게도 제거하게 된다. 따라서 식후의 만족감이 떨어져 사람들은 대체할 만한 것을 찾다가 탄수화물을 찾게 된다.

탄수화물 중독'이라는 신종용어까지 생겨나며 탄수화물은 다이어터들의 공공의 적이 되었다. 입이 즐거우면 몸에 해롭고, 한 번 맛들이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탄수화물 가공식품들이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이 된다.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은 뇌의 보상 시스템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살 안찌게 탄수화물을 먹는 방법 중 하나가 비건 푸드이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환경보호 목적으로 최근 ‘비건푸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건 푸드’는 채식 위주의 음식을 말한다. 비건푸드는 동물이나 환경을 생각해서 시작되었지만, 요즘에는 젊은 여성들이 다이어트 목적을 위해서도 비건푸드를 많이 선호한다.

국내 채식인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만큼, 채식 입문의 문턱도 낮아지고 있다. 비건푸드는 앞으로도 더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요즘에는 비건음식을 전문으로한 카페부터 동호회, 박람회 등 비건푸드에 대한 다양한 소비문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소비문화 덕분일까, 시중에서는 맛있고 예쁜 비건 푸드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