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정몽구 재단에서 H-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오디션 8 기 모집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정몽구 재단에서 H-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오디션 8 기 모집
  • 박성준 기자
  • 승인 2019.05.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H 온드림 홈페이지)
(이미지=H 온드림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그룹, 현대차 정몽구 재단에서는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나갈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 양성하고자 'H 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오디션'을 개최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2년 부터 작년까지 총 7차에 걸쳐 210여개의 사회혁신 기업들이 선정되었다. 해당 오디션은 인규베이팅 분야, 소셜임팩트 컨소시엄 분야. 엑셀러레이팅 총 3 개 분야로 나뉘어져 있고 현재 인규베이팅과 소셜임택트 컨소시엄 분야를 모집중에 있다.

인규베이팅 분야는 창업 후 3 년 이내의 창업팀을 대상으로 하며 소셜임팩트 컨소시엄은 창업팀 5 개 이상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라는 부분에서 자격요건을 달리하고 있다. 선정팀에게 최대 1 억원의 사업비, 경영지원은 물론 홍보 및 국제교류,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2019년 6월 2일 일요일 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해당 사업설명회를 총 3 회에 걸쳐 서울과 대구, 광주에서 진행중이다.

H 온드림 7 기에서는 중장년층 숙련기술자와 강소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고자 IT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자숲',  청년디자이너의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라잇루트' 등이 선정되었다.

[머스트뉴스 박성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