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진 '메가존 클라우드' 마케터 "직접 부딪어야 얻는다"
이윤진 '메가존 클라우드' 마케터 "직접 부딪어야 얻는다"
  • 박지순 발행인
  • 승인 2019.06.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레이 인터뷰'는 먼저 사회에 진출한 선배 직장인들이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를 후배 청년들에게 릴레이 방식으로 전해주는 코너입니다. <편집자주>

(사진=이윤진 제공)
(사진=이윤진 제공)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메가존 클라우드 회사에서 마케팅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IT 업계 회사로 AWS(아마존웹서비스)의 프리미엄 파트너사이며, 클라우드의 국내 시장 확장을 위해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행사, 온라인, 매체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계기로 현재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원래 원하셨던 직무인가요?

소비자학을 전공하며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들을 통해 아이디어를 통해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마케팅 업무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마케팅 이론 강의들을 수강하였고, 실무적으로는 제일 기획에서 AE를 서포트하는 활동들과 마케팅 과정 프로그램들에 참여하며 준비를 하였습니다.

본인의 직무에서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또한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관련 분야에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가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은 다양한 부서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관련 산업의 흐름과 트렌드를 읽고 그 속에서 자신의 인사이트를 가지고 마케팅에 빠르게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 등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들려주고 싶은 얘기는?

다양한 경험과 활동들에 도전하여 직접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엇이든 내가 직접적으로 부딪치며 경험하여야 내가 무엇을 진짜 원하고 하고 싶은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막연하게 무엇이 하고 싶다고 생각만 하거나 온라인으로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는 것 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을 찾거나 연락하여 직접 만나 이야기도 들어보고 관련 일들을 해보면서 직접 경험하면 정말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내가 하고 싶은 꿈, 직무에 대해서 남의 말에 상관없이 자신을 믿고 한발씩 나아가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본인의 현재 직무가 미래에는 어떻게 변화될꺼라 보세요? 그렇게 보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IT 회사에서 일하면서 IT 기술들이 정말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업무 방식들도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기존의 마케팅 방법이 아닌 다양한 데이터들을 분석하여 활용하고, 다양한 기술들이 결합된 방식의 마케팅 활동들로 계속 발전될 것 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