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신입생 모집

머스트 뉴스 승인 2022.02.04 14:26 의견 0

글로벌 사이버대학교는 'BTS' 대학으로 유명하다. 멤버 7명 중에 6명이 이 대학 출신으로 처음에는 슈가가 1년 정도 다녀보고 다른 멤버들에게 입학을 권했다고 한다. 특히 방송연예학과는 가수 혹은 배우 지망생들이 입학하기보다는 이미 현업에서 활동하는 연예인들이 학위 및 학업에 대한 필요로 진행을 한다고 한다. 이러한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해서 실질적으로 현업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점은 전교생이 '뇌교육_지구경영으로의 초대'라는 교양필수 과목을 듣는다. 해당 과목은 인류가 당면한 지구촌 시대에 대한 통찰과 대안을 모색하여 글로벌 마인드와 한민족의 정신문화, 미래 가치를 이해하는 과목이다.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사이버대학이 급부상했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 대학들로부터 학점교류 제안도 받았다고 한다.

실제로 지난해 가장 큰 규모의 교육 포럼으로 개최된 ‘2021 미래사회 교육컨퍼런스’에 외국 대학으로 참가한 인도힌두스탄공과대학,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 모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학점 교류 및 K-원격 교육 협력 모델을 도입한 대학으로 주목을 받았다.

2022학년도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이며, 2월 15일 마감된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