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그룹, 게임개발자 공개 채용

머스트 뉴스 승인 2022.04.11 12:34 의견 0

글로벌 IP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가 대규모로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총 4개 법인이 참여한다.

(출처: 스마일게이트 홈페이지)

스마일게이트 RPG는 블록버스터 PC MMORPG ‘로스트아크’ 와 ‘로스트아크 모바일’ 및 라이브 관련 개발자 등을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NO.1 FPS ‘크로스파이어’와 신규 개발을 추진 중인 샌드박스형 게임 관련 개발자를 모집하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마술 양품점’과 신규 모바일 게임 개발자 등을 각각 모집한다.

글로벌 소셜 게임 플랫폼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플랫폼 개발 및 기획자와 인프라, 보안 관련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다.

지난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해 햇수로 16년째 글로벌 정상 FPS 콘솔 게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크로스파이어’, 7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대작 PC MMORPG ‘로스트아크’, 국내는 물론 일본과 대만, 북미 등 글로벌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 ‘에픽 세븐’등을 비롯해 명작 레이싱 장수 게임 ‘테일즈런너’,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 ‘마술양품점’, 샌드박스 전략 대전 게임 ‘슈퍼탱크대작전’ 등에 이르기까지 모두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IP들이다.

특히 로스트아크는 지난 2월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등 글로벌 론칭 이후 동시 접속자 수 132만 명으로 스팀 역대 2위에 올라서는 등 돌풍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 가고 있다. ‘크로스파이어’도 해외 성과 및 글로벌 IP로서의 가치를 기반으로, 영화-드라마-테마파크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사업으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준비하고 있는 샌드박스형 게임은 물론,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사람과 공감할 수 있는 인공지능 AI, 실감 나는 가상 세계를 구현할 VR과 메타버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