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고, 프리랜서, 소상공인을 위한 종합소득세 온라인 세미나 오픈

박성준 기자 승인 2021.04.29 09:52 의견 0

숨고가 프리랜서, 소상공인을 위해 종합소득세 온라인 세미나를 4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오픈한다.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으로 납세 규모가 작은 경우 납세자가 직접 홈텍스에 신고,납부해야 해서 세무 지식이 없으면 신고가 까다로운 편이다. 만약 제대로 처리를 못하면 종합소득세 환급을 못받거나, 경우에 따라 가산세를 내야한다.

숨고는 까다로운 신고에 어려움을 겪는 프리랜서와 소상공인을 위해서 온라인으로 세미나를 준비했고 유튜브 김택스 TV를 운영하는 김동완 세무사가 연사로 나선다.

세미나는 총 50분 간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과 ‘종소세에 대한 궁금증 Top6’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종합소득세 셀프 신고법부터 종합소득세 환급, 경정 신고와 납부 지연제도, 가산세를 피하는 방법까지 프리랜서,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세미나 진행을 맡은 숨고 박태희 매니저는 연 매출 8천만원 이하의 소상공인, 프리랜서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행을 맡기기 어려운 현실을 언급하며, “종소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자금 흐름에 곤란을 겪는 고수님들께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숨고의 웨비나는 숨고에 고수로 가입한 회원이라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