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마음치유 독서모임 오픈.

박성준 기자 승인 2021.04.16 14:01 의견 0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독서모임 '당신이 옳다'를 오픈한다. 금번 독서모임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혜신의 심리치유서 '당신이 옳다'를 읽고 진행된다. 이 모임의 호스트는 그간 저자 정혜신과 ‘당신이 옳다 치유 프로젝트’를 함께해 온 권신정, 김태희 호스트가 클래스101이 자체 개발한 오디오 기반의 SNS 앱을 통해 진행하며, 호스트와 참여자가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역시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모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오프라인 모임의 한계를 넘어 온택트 시대의 새로운 방식으로 마음을 나누고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시작되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익명성이 보장된 가운데 진행되는 만큼 편하게 본인의 마음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혜신은 “속마음을 꺼내고 공감받고 싶은 건 우리 모두의 본능이지만, 동시에 그것이 두려운 건 속마음을 꺼냈다가 받았던 피해 경험들 때문”이라며, “이번 ‘당신이 옳다 마음치유 독서모임’은 심리적 안전감을 토대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더욱이 이번 독서모임은 취미, 머니, 커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선보이던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시도하는 첫 커뮤니티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로, 클래스101 내부의 사내 모임을 통해 진행된 알파테스트가 호평을 받으며 모임의 효과가 검증된 만큼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뿐만 아니라 모임의 참가자가 경험을 쌓아 새로운 모임의 호스트가 되며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넓혀갈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당신이 옳다’가 번역되어 출간되는 해외 시장까지도 뻗어갈 수 있는 무한한 확장이 가능한 비즈니스다. 이번 독서모임 프로그램은 주 1회, 3개월간 진행으로 총 12회차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상세한 모임 일정 및 신청방법은 클래스101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