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 수록한지로 만든 ‘ DIY 민화그리기 kit’ 출시

머스트 뉴스 승인 2022.06.18 22:45 의견 0

'한;아름은 한지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인액터스 인하대학교 소속 프로젝트이다. 문승연 팀장(23)을 포함한 인하대생 7 명이 운영하고 있으며, 한지 산업 사양화 문제 해결과 대중들의 인식 개선을 목표로 활동한다

한;아름은 한지 장인의 땀과 노력이 담긴 수록한지로 만든 ‘ DIY 민화그리기 kit’를 첫 제품으로 출시한다. 본 제품은 여러 전문가의 자문을 거치며 초보자를 포함한 누구나 쉽게 직접 민화를 체험하고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사용된 한지는 창덕궁 보수에 쓰였다. 한;아름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대성한지는 한지의 고장인 전주에서 2 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

민화그리기에 필요한 붓, 물감 등 모든 구성품이 갖춰져 있는 올인원 키트로 전문가의 자문과 소비자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와 난이도를 검증했다. 총 4 종의 도안은 민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고양이의 여행을 담아냈다. 도안마다 한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녹여내 대중들에게 한지를 쉽게 풀어내고자 했다.

한;아름 팀은 “이번 펀딩을 통해 대중들이 수록한지를 인식하고, 한지 사양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문승연 팀장은 “앞으로 수록한지를 활용한 더 많은 제품을 개발해 수록한지 제조업체가 지속적인 생산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Tumblbug)에서 먼저 선보이며 펀딩은 6 월 13 일부터 7 월 4 일까지 3 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