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대기업 공채일정 한방에 확인하자!

이윤숙 기자 승인 2019.09.04 00:00 | 최종 수정 2139.05.08 00:00 의견 0

  

(제공=픽사베이)
(제공=픽사베이)

9월, 주요 대기업들의 공채 기간이 시작되었다. 업계에선 올해 하반기 삼성 등을 중심으로 4만여명을 채용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과연 어떤 그룹들이 있을지 머스트뉴스에서 간단히 알아보았다.

 
삼성그룹은 4일부터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전자 계열사의 채용을 시작한다.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의 금융 계열사와 호텔신라, 제일기획, 삼성물산 등 기타 계열사도 이번주부터 각각 지원서를 받을 예정이다. 삼성은 직무적합성 평가(GSAT)가 있으며, 이번 전형의 경우 10월 하순정도 예정이니 참고하자. 
 
현대자동차는 수시채용이라는 파격 채용으로 매월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채용전형은 달라졌으나 규모는 예년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 전했다. 2일부터 몇몇 계열사들은 공채 모집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6일부터 23일까지 신입채용을 진행한다. 총 7개의 계역사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모집 직무는 채용사 별로 상이하다. 롯데는 최대 2개 계열사, 직무 복수 지원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롯데그룹은 채용담당자와 함께하는 Job-Cafe 행사를 이당 18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SK그룹은 2일부터 16일까지 신입채용을 진행한다.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등에서 신입사원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13일 필기전형(SKCT)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또한 이번 SK이노베이션 채용에 상담용 챗봇을 도입하며, 전형일정, 전형내용, 인재상, 직무정보 등 지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대답해 주고 있다.
 
CJ그룹은 24일까지 CJ ENM, CJ제일제당, 프레시웨이, CJ CGV,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등의 계열사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CJ test는 10월 19일에 진행 될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
 
포스코그룹도 16일까지 신입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에너지,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등의 6개 계열사에서 진행 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 700명 채용했던 것의 2배인 14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9월 3일부터 10일까지 각 대학을 방문하여 채용 설명회를 진행 할 예정이니, 일정 참고 바란다. 또한 포스코그룹은 이번 상반기 공채부터 1박 2일 면접을 도입하여, 합숙을 치르며 다양한 방식의 면접 평가를 받게 될 예정이다.
 
LG그룹에서도 LG전자,LG 유플러스,판토스 등의 계열사에서 신입채용을 진행한다.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바란다. LG 역시 24시간 구직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챗봇을 도입하였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다. 
 
두산그룹에서도 이달 19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인턴사원을 뽑는다. 인턴의 경우, 2020년 12월 말 입사를 염두하고 있는 구직자들이 지원하면 된다. 모집 직군은 건설/엔진 R&D 부문이다.
입사지원서 작성 시, DBS(Doosan Biodata Survery)를 꼭 작성해야 하고, 두산종합적성검사(DCAT)을 합격하여야 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는 점 참고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개별 기사로 만나볼 예정이다.[머스트뉴스 이윤숙기자]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