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원 '그라프 다이아몬드' 영업담당 "Sales 역량이란"

박성준 기자 승인 2019.08.12 00:00 | 최종 수정 2139.03.23 00:00 의견 0

'릴레이 인터뷰'는 먼저 사회에 진출한 선배 직장인들이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를 후배 청년들에게 릴레이 방식으로 전해주는 코너입니다. <편집자주>

(사진=홈페이지)
(사진=홈페이지)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 구직 시 최근 직장)

Graff Diamonds / Sales Associate, 주 업무는 다아이어몬드 영업(Diamond Sales)이며 컨설팅(Consulting)도 같이 하고있습니다. 부수적 업무는 국내에 본부(HQ)가 따로 없어 아시아 본부(Asia HQ)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운영도 함께 하고있습니다.

어떤 계기로 현재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원래 원하셨던 직무인가요?

첫 직장에서의 직무 역시 Sales였습니다. 졸업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학부에서의 전공을 살려 무역 관련 회사에서 일을 해보고 싶었지만 복수 전공이었던 의상디자인 또한 놓치고 싶지 않았었고 절충안으로 외국계 패션회사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어와 영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이 가능하여 신입사원이었지만 나름 좋은 성과를 내어 회사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었고 업무를 통한 성취감 또한 높았습니다.    

원래 원하던 직무는 Buying Merchandiser였고 두 번째 직장으로 옮겨 Buying Merchandiser 직무를 실제로 수행해보니 생각했던 부분과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빠른 결정을 통해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고 지금의 회사에서 연락을 받아 새로운 분야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도원 Graff Diamonds / Sales Associate

본인의 직무에서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또한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Good communication skill with others / Good mannered

2) Patience under hard-working environment

위 서술한 두 가지 역량 중 첫 번째는 Sales 직군의 직무 특성상 한정된 공간 안에 소수의 인원들과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역량이며 어떤 직군이어도 협업이 필요하다면 꼭 갖추어야 할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내용은 Sales 직무를 수행한다면 Sales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업무들 이외에도 처리해야 하는 업무가 많아 근무강도가 높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이면 감당하기 어려운 직군이기도 합니다

3) Language Skills / knowledge of Diamond 은 필수적이진 않지만 보유하고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인의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 등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들려주고 싶은 얘기는?

사회적 편견이나 주변 사람들의 부정확한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 직접 도전해보면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직무입니다.

본인의 현재 직무가 미래에는 어떻게 변화될꺼라 보세요? 그렇게 보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업계에서 일하는 인적자원이 상향 평준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거 판매직에 종사하는 분들은 회사에서 선발할 때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다면 현재는 기업 차원에서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하게 된다면 판매직은 더욱 전문성을 갖게 될 것이며 High-End Luxury Industry에서는 온라인 유통 채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Niche Market Specialist로써 경쟁력 있는 직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