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대표 왕문주)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스타벅스 더양평DT점에 essential;(에센셜) 감성을 담은 공간 ‘사일런트 룸 by essential;(THE SILENT ROOM by essential;)’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스타벅스 더양평DT점에 ▲사색, ▲명상, ▲휴식을 컨셉으로 한 ‘사일런트 룸 by essential;’ 공간을 20일 오픈한다. 남한강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통창에 ‘essential; + STARBUCKS’ 대형 행잉(hanging) 간판을 설치해,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풍경을 마치 essential;의 배경화면처럼 연출한 감각적인 공간이다. 여기에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별로 ▲아침의 고요함을 담은 선율, ▲햇살 가득한 오후의 멜로디, ▲저녁 카페 불빛 아래 흐르는 재즈 등 essential;만의 특별함으로 선곡한 플레이리스트가 흘러나와 감성을 자극한다.
더불어, 차분히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티’, 나에게 집중하는 오후 시간에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잔잔하게 지친 하루 마무리하는 ‘유자 민트 티’ 등 공간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스타벅스 음료까지 함께 하면서 차분한 사색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NHN벅스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일런트 룸 by essential;’ 공간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 더양평DT점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일런트 룸 by essential;’ 공간에서의 시간을 기억할 수 있는 북클립과 엽서를 20일부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22일까지 매장 내 사일런트 룸 관련 요소들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게시하는 고객 중 매일 1백명에게는 북클립 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는 17일부터 20일까지 essential; 유튜브 채널에 ‘사일런트 룸 by essential;’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스타벅스 더양평DT점에서 사용 가능한 음료 쿠폰을 100명에게 선물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7월 20일까지 ‘사일런트 룸 by essential;’ 공간에서의 경험과 촬영 이미지를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가장 특별한 사연을 선정해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로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NHN벅스 관계자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은 감성적인 음악 선곡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B2B 공간 제휴를 확대하면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며, “스타벅스 더양평DT점에 방문하실 경우 남한강 배경의 매장 공간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완성시킨 essential;만의 감성을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