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유디임팩트(구 언더독스)와 전문가 매칭 플랫폼 커리어데이가 7월 23일(수) 아시아 AI 미래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디임팩트는 일본·인도 법인을 거점으로 AI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한 글로벌 현지 교육 사업을 본격화하고, 커리어데이는 2.5만 명의 전문가 풀을 연계해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된다.

유디임팩트는 2.1만 명의 창업가를 육성하며 지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AI 미래인재 채용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1600명의 중급 개발자를 양성한 자회사 에프랩(F-Lab)과 함께 AI 개발자 육성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아시아 시장의 창업가 육성과 AI 미래인재 채용 연계를 주도하며 글로벌 ‘탤런트 임팩트’를 만들어가고 있다.

커리어데이는 2.5만 명의 방대한 국내외 전문가 네트워크를 정교하게 매칭하는 플랫폼으로, 현직 전문가들이 자신의 직무 경험과 역량을 활용해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전문가 활용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아시아의 AI 미래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서 시너지를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