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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주안 전문위원' 작성자 검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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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피플 시리즈] 나이키 ⑤ 가능성의 전도사 – 하워드 화이트의 사람 중심 마케팅
만약 당신이 나이키의 ‘조던’을 열광적으로 소비하고 있다면, 그 뒤에는 마이클 조던이 아닌 하워드 화이트라는 남자의 신념이 있다.그는 화려한 광고도, 천문학적 계약서에 사인한 것도 아니다. 대신 이렇게 말했다.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면, 제품은 단지 물건일 뿐이다.” 선수에서 커뮤니케이터로 – 나이키의 핵심 연결자 하워드
윤주안 전문위원
2025.09.15 11:32
매거진
[브랜드&피플 시리즈 ] 나이키 ④ 보이지 않는 방패 – 델 헤이즈먼의 위기관리 리더십
나이키가 화려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전, 세 번이나 회사 문이 닫힐 뻔한 파산 위기가 있었다. 그때마다 모든 것이 무너져가는 회사를 조용히, 그러나 단단히 떠받친 인물이 있었다. 그는 기술자도, 디자이너도, 마케터도 아니었다. 델 헤이즈먼(Del Hayesman)은 나이키의 재무책임자였다.파산 직전, 하루하루를 버티
윤주안 전문위원
2025.09.08 11:37
매거진
[브랜드&피플 시리즈 ] 나이키 ③ 와플기계 하나로 세상을 바꾼 남자 – 빌 바우어만
만약 당신이 나이키 러닝화를 신고 달리고 있다면, 지금 그 밑창에 새겨진 패턴은 사실 부엌 의 와플팬에서 튀어나온 발명품이었다는 걸 아는가?1970년대 초, 나이키가 아직 “누군가의 차고에서 실험 중인 운동화 회사”였던 시절, 빌 바우 어만이라는 남자가 있었다. 신발을 판 것이 아니라, 움직임을 설계한 사람 그는 사업가도
윤주안 전문위원
2025.09.01 16:50
매거진
[브랜드&피플 시리즈 ] 나이키 ② 하루 15통의 편지로 나이키를 살린 남자 – 제프 존슨
당신이 나이키의 최애 스니커즈를 신고 있다면, 지금 그 실핏줄 같은 디자인의 시작은 ‘편지’ 를 쓰던 남자의 집요함 덕분이다.1970년대 초, 아직 나이키가 “무명 운동화 장사꾼”이던 시절. 제프 존슨이라는 남자가 있었 다. “러닝화 좀 사보시겠습니까?”가 아닌, “당신은 어떤 러너인가요?”라고 묻던 사람. 그는 대회장에
윤주안 전문위원
2025.08.26 10:57
매거진
[브랜드&피플 시리즈 ] 나이키 ① 철학으로 달린 남자 – 나이키, 필 나이트의 브랜드 윤리학
1962년, 미국의 한 청년이 50달러를 들고 일본행 비행기에 올랐다.그의 이름은 필 나이트, 당시 오레건 대학교 출신의 육상 러너이자 스탠포드 MBA 졸업생. 그는 졸업 논문에서 한 가지 질문을 던진다. “일본의 고급 러닝화가 미국 시장을 점령하지 못할 이유는 무엇인가?” 그 질문이, 인생이 되었다. 그는 오니스카 타이
윤주안 전문위원
2025.08.19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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