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인터뷰] 김정년 '탤런트뱅크' 경영분야 전문가 "꿈을 정의하라"

박지순 기자 승인 2020.11.12 13:25 | 최종 수정 2022.03.29 00:14 의견 0

금번 리더스토리는 전문가 매칭 플랫폼인 탤런트뱅크의 경영분야 김정년 전문가의 인터뷰입니다. 탤런트뱅크는 Top-class 전문가와 기업고객을 프로젝트 또는 자문 단위로 연결하는 전문가 매칭 플랫폼으로 3000여명의 산업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과 직무를 말씀 주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담당하시나요? (구직 시 최근 직장)

기업 고객을 위한 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에서 경영분야 전문가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수행하는 부분은 고객 미팅(프로젝트 관리자 동행), 제안서 작성 및 프로젝트 실행 입니다.

본인의 주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본인의 핵심역량)

제 경쟁력은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다양한 회사에서의 경영분야 실무 업무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영분야 실무 업무 경험은 기획, 재무, 인사, 총무 등 각각 업무의 실무 수행 및 총괄 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요청 사항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결과물을 제공해드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에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그리고 결과는 어떠했나요?

탤런트뱅크에서 수행하는 프로젝트 업무는 고객 미팅, 제안 및 계약 후 업무를 진행하므로, 현재까지 큰 문제점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에, 프로젝트 진행 시 발생했던 사항 대응에 대한 부분을 언급 드리겠습니다.

상황: 고객 요청으로 프로젝트 변경 사항(일정 변경, 범위 조정 등) 발생

해결: 고객과 사전 협의한 일정표와 업무 범위 목록을 기반으로 변경 사항 협의 진행
(업무 변경 사항은 ‘탤런트뱅크’ 프로젝트 관리자와 공유)

결과: 변경 사항 반영하여 프로젝트 진행 완료. 고객은 프로젝트 결과물에 만족하심.

직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본인의 노하우 포함)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꿈’을 정의하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꿈’은 기분에 따라 바뀌거나,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닌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으로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으로 직장 생활을 하시면, 주어진 업무에서부터 최선을 다하여 수행하고 더 깊고 넓게 배우며, 업무 영역을 넓히고자 하는 능동적인 업무 수행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무엇을 어떻게 할까요’ 보다는 ‘이것을 이렇게 하겠습니다’라는 제안형 업무 진행, 지속적인 업무 진행 공유 및 일정 내에 결과물을 제공하신다면 좋은 성과를 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본인의 업무 역량 향상 및 업무 영역 확대와 함께 직장에서 인정 받게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미래에 본인의 직무는 어떻게 변화될 것으로 예측하시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탤런트뱅크 경영분야 전문가 업무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회사에서 외부 전문 기관에 의뢰할 수 있는 업무 범위가 늘어나면서, 회사는 핵심 업무에 집중하고, 현 구성원으로 진행이 어려운 업무는 외부 전문 기관에 위탁하는 형태가 일반화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회사에서 ‘당장 필요한 업무’ 발생시, 탤런트뱅크 플랫폼의 검증된 전문가 Pool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탤런트뱅크 경영분야에 대한 의뢰 내용은 다양해지고,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떻게 처음 ‘탤런트뱅크’ 플랫폼을 알고 합류하시게 되었나요?

직업으로서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보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네이버 광고 및 유튜브를 통하여 ‘탤런트뱅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탤런트뱅크 홈페이지, 인터넷 탐색, 유튜브 영상 및 유사 기관들의 내용을 확인하면서, 탤런트뱅크가 저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탤런트뱅크 전문가로 활동하며 어떤 프로젝트(또는 자문)를 수행했으며, 진행하며 느낀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프로젝트 진행 완료된 경영관리체계와 보상제도 부분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경영관리체계 부분은 경영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고객 현황에 적합한 재무, 인사, 총무 등의 업무에 대한 개선案 제공 및 실무 적용을 위한 자료 작성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상제도 부분은 기존 제도를 기반으로 회사 Biz, 조직 구성 및 손익 구조에 적합한 개선案 및 실무 적용을 위한 양식자료 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소감: 프로젝트 목표에 맞는 실무 적용 결과물을 산출할 수 있도록 고객들과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였으며, 결과물에 대하여 좋은 평가 내용을 전달 받았을 때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전문가님의 목표, 계획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목표: 고객들로부터 경영분야 전문가 1순위로 포지셔닝 되어 더 많은 고객들과 함께 하는 것 입니다.

계획: 프로젝트의 충실한 수행 및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결과물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 약력 ]

- 주요 수행 업무 : 경영기획, 경영관리 경력 20년

- 주요 경력 : 前 HK네트웍스 상무 / 前 하나로텔레콤(現 SK브로드밴드) 경영기획팀 과장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