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 '1일 1페이지 그날 세계사 365'

박지순 기자 승인 2021.01.31 16:07 | 최종 수정 2021.02.01 15:26 의견 0

하루에 한페이지씩 꾸준히 읽으면 역사에 대한 지식과 선인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책을 소개한다. '1일1페이지 그날 세계사 365'는 리더스경제신문 백재현 대표가 출간한 책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 세계사의 지식을 이해할 수 있고 사건,역사,정치, 경제, 문화, 건축, 발명품, 인물, 과학 총 9개의 키워드로 분류되어 있다.

1월 31일 인물편_오쿠가와 이에야스

1543년 1월 31일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함께 일본 전국시대 3인방의 한 사람으로 전국시대를 통일하고 에도막부 시대를 연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태어났다. ----중략---- 그에게 소중한 재산이라면 그의 말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500여 명의 가신들이었다.

또한 연대기적으로 지루하게 나열되지 않아 하루하루 새로운 주제로 읽는 재미를 준다. 부록에 첨부된 연대표는 세계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작성되어 학생들에게도 지식과 교양을 전달한다.

과거의 이야기는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준다. 무심코 지나가는 하루하루는 누구에게는 영광 혹은 치욕의 날이며 세계의 지형을 뒤틀고 미래를 바꾼다.

가족들의 생일날 혹은 기념일, 오늘과 내일, 세계사의 한획을 그은 사건이 무엇인지 궁금한 분에게 이책을 추천한다.

저자 : 백재현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와 동대학원, 세종대 신문방송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서울경제신문 중소기업부 · 산업부 ·국제부 · 정보통신부 기자, 인터넷신문 inews24 수석팀장, 조인스닷컴 콘텐츠 본부장, 중앙일보 디지털 취재팀장, 아시아경제신문 뉴미디어 본부장 등을 지냈다. 현재 부산·울산·경남 유일의 일간경제신문인 리더스경제신문 대표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