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에이스 매거진] 라식,라섹 수술에는 개인 최적화 노모그램이 필수

머스트 뉴스 승인 2022.08.02 19:18 의견 0

최근의 라식, 라섹 수술은 여러가지 레이저 기기가 있어 원하는 기기를 선택해서 수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기기마다 기본적인 권장 노모그램이 있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수술이 가능해졌다.

여기서 노모그램이란 무엇이고 개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은 무엇일까?

노모그램 시력교정을 위해서는 크게 근시교정값, 난시교정값, 난시교정각도, 광학 영역 수치 등 산출 자료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검사가 필요하다. 환자의 나이, 성별 등 기본 정보부터 각막 상태, 모양, 두께, 안질환, 기수술 여부 등 수술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활용하는 것을 ' 노모그램' 이라고 한다.

시력교정술에 사용하는 다양한 레이저 기기에 따라 광학 영역, 각막절삭량 교정 수치 등 기본 권장 노모그램이 있다. 하지만 이는 권장 수치이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되어 있는 수치는 아니다.

개인 특성을 고려한 퍼스널 수술 법을 택해야 하는 이유는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고, 생활 습관, 안구 상태, 나이, 시력, 굴절력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안과전문의와 충분한 상의를 통해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노모그램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사마다 사용하는 레이저 기기가 다르고 경험과 성향에 따라 변수를 활용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세밀함의 정도에서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안과전문의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고 노모그램을 집중적으로 활용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강남에이스안과에서는 경력 10년 이상 라식, 라섹, 스마일, 안내렌즈삽입술 등 시력교정 및 전안부를 연구한 숙련된 안과전문의만의 독보적인 노모그램을 활용한 퍼스널 라섹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모그램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고도근시도 안정적인 수술이 가능한 '에이스 2DAY 라섹' 을 진행하고 있고 '에이스 투데이라섹' 은 48시간 ~ 72시간 내 일상 회복이 가능한 라섹이다.

라섹 수술은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로 만들어진 노모그램과 함께 최신 장비를 보유한 안과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강남에이스안과에서는 세계적 레이저 명가 독일 SCWIND사의 2022년형 아마리스 레드 1050RS를 통한 올레이저 수술로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손상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방식을 지향한다.

강남 에이스안과 박창현 대표원장(좌), 신경훈 대표원장(우)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