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20년도 신입사원 모집

-일반직, 기술직, 전산직 3가지 분야에서 공개채용 진행

이윤숙 기자 승인 2019.09.16 00:00 | 최종 수정 2139.06.01 00:00 의견 0
(제공=대한항공 홈페이지)
(제공=대한항공 홈페이지)

대한항공에서 2020년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기간은 9월 9일부터 25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기졸업자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토익 750점, TEPS 630점, New TEPS 342점, Opic LVL IM 또는 TOEIC Speaking LVL6이상 자격을 취득한자여야 한다. 또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학업성적이 우수한자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여야 한다.

이번 공개채용 모집분야는 아래와 같다.  

◎일반직 : 일반관리, 운항관리 2개의 분야에서 모집하고 있으며, 운항관리 직무의 경우 종합동제센터와 국내외 공항에서 운항정보(취항공항 현황, 기상자료 등)를 수집/분석하여 항공기 운항여부를 결정하고, 비행계획 등을 수립하여 조종사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유관 자격증(운항관리사, FAA Dispatcher, 관제사) 보유자를 우대한다.

기술직 : 항공기술, 항공우주 관련 2개 분야에서 모집하고 있다.

항공기술직이란, 항공기 Operation을 위한 기술지원(Engineering), 정비기획 등 다양한 항공기 정비업무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항공우주직이란, 항공기의 부품생산 및 군용기 정비를 위한 관리, 기술지원, 품질 등의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항공우주직의 연구개발 부문은 석/박사 학위 소지자만 지원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 바란다.  

◎전산직 : 이 직무는 경영 목표 및 전략을 지원할 수 있는 IT 시스템을 개발 및 관리하고, IT 자원관리 및 Outsourcing 업무에 대한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다. 컴퓨터공학, 전산 전공 관련자 지원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1차면접>2차면접>3차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oreanair.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난 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상반기 항공사 채용인원이 2천 521명으로 작년 상반기보다 22% 늘어난 추세라고 한다.  [머스트뉴스 이윤숙기자]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