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흐르는 시간을 즐기기 좋은 티룸

차의 따뜻한 온기가 가장 어울리는 계절

SECOND HREO 승인 2023.02.28 13:36 의견 0

따뜻한 온기와 천천히 흐르는 시간을 즐길 공간이 필요한 요즘. 지난 겨울을 돌아보거나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면서 혼자만의 시간을 누리거나 오랜만에 만난 친구를 초대해 함께 티타임을 즐기고 싶은 공간을 찾았습니다. 분주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면서 감각적인 공간에서 쉼을 찾을 수 있는 티룸을 소개합니다.

다도레

프리미엄 차 브랜드 ‘다도레’가 서대문구에서 운영하는 아늑한 티룸입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차와 다도 문화를 조금 더 쉽게 소개하는 컨셉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평일에는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고 차의 풍미를 한층 더 즐길 수 있는 티코스도 예약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차를 깊이 있게 알아가는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새해를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기 위해 차 명상 클래스를 추천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133-30 3층)

(c) 다도레

토오베

우드톤의 전통적인 티룸과 조금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인사동 ‘토오베.’ 빨간색, 파란색 톤이 포인트가 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수작업의 흔적이 남은 세라믹이 색다른 티타임을 완성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차를 테마로 중국과 대만의 차를 소개하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차와 어울리는 제철 파르페 등 디저트 메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62-4 3층)

(c) 토오베

맥파이앤타이거

동아시아의 차를 소개하는 티 브랜드 ‘맥파이앤타이거’의 신사동 티룸. 세련된 공간에서 차 특유의 풍미에 집중할 수 있는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사티룸(서울 강남구 논현로153길 44 클레어스서울 2층)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오픈한 성수티룸(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97 5층)은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맥파이앤타이거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세컨드히어로와의 인터뷰를 함께 확인하세요.

(c) 세컨드히어로

차차티클럽

전통적인 한옥 건물 안에 현대 생활에 맞는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동대문역 인근 티룸 ‘차차티클럽’. 준비된 다구를 사용해 직접 차를 우려 마셔볼 수 있는 공간으로 집에서 즐기는 티타임을 위한 잎차와 도구를 판매하고 있으니 센스 넘치는 연말 선물에도 추천입니다. (서울 종로구 종로46가길 13) 햇빛이 쏟아지는 루프탑에 위치한 연남동 티룸(서울 마포구 동교로30길 6 4층, 5층)에서는 조금 더 모던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c) 차차티클럽

부부티하우스

서울을 잠시 벗어나 따뜻한 차 한 잔을 즐기는 당일 여행은 어떤가요? ‘부부티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티룸이자 다구 맛집입니다. 집에서 본격적인 차 한 잔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다구를 만나볼 수 있는 쇼룸과 엄선된 차, 그리고 차와 어울리는 티푸드 메뉴가 준비된 티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 생활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왕초보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으니 예약 정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여울로 158-44)

(c) 부부타하우스

Cover (c) Oriento-gy (Unsplash)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