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중기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박성준 기자 승인 2020.04.29 17:06 의견 0

코로나19로 급감한 내방 고객과 뚝 떨어진 매출로 소상공인의 시름이 깊다. 온라인 SNS 홍보로 효과를 봤다는 주변 이야기도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KT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마음을 합쳤다.

KT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및 글로벌 판로 개척을 위한 교육과 인프라를 지원한다.

KT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돕기 위해 오는 6월 10일부터 기수별 4주 과정의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시작한다. 이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교육을 위해 지난해 5월 서울 양천구에 설립한 ‘KT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에서 총 500명 규모의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할 예정이다.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사이트 ‘아임스타즈(https://www.imstars.or.kr)’에서 필요한 교육 과정과 일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KT가 마음을 담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 지원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까지 기여하고자 한다”며, “KT가 가진 따뜻한 인프라를 활용해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