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AI면접 서비스 런칭

1만여 질문으로 면접연습하면 AI면접위원이 피드백 제공

머스트 뉴스 승인 2020.06.11 13:45 의견 0

잡코리아가 영상면접으로 세부 분석부터 전문가 코칭까지 종합진단을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 면접솔루션 ‘AI면접’ 서비스를 런칭했다.

‘잡코리아 AI면접’은 풍부한 기출질문으로 효과적으로 면접에 대비할 수 있게 한다. 직업별, 기업별, 직무별로 총 1만건에 이르는 면접질문과 AI면접 기출 질문을 제공, 실전에 대비한 면접 연습을 할 수 있다. 

촬영된 면접 영상은 시선처리 및 표정변화, 목소리 크기 등의 평가항목에 따라 피드백을 제공한다. BIG5 성격특성과 면접 합격가능성 등의 총평을 담은 ‘종합리포트’가 제공되어 실질적인 면접대비에 도움을 준다. 

특히 호감도, 집중도, 신뢰감 등 10가지 면접 평가 요소를 통해 지원자의 면접역량을 평가한다. 잡코리아는 “면접관이 주관적으로 내리는 평가가 아니라 편향된 시각이 없는 인공지능이 객관적으로 내린 평가를 통해 자신의 면접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주요 역량 항목별로 전체 이용자의 평균 점수와 내 점수를 비교해 봄으로써 부족한 면접 역량을 확인하고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또한 잡코리아 AI면접 서비스에서는 AI면접 위원의 평가를 얻을 수 있다. AI면접 위원은 실제 대기업 채용에서 면접위원으로 활동한 전문가들의 채용기준과 경험 등 면접 평가 데이터로 학습된 인공지능이다. 이와 함께 실제 면접전문가들의 다양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유형별 면접 컨설팅을 해주는 ‘전문가 코칭’도 제공한다.

한편 잡코리아는 이번 AI면접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매일 잡코리아 회원 100명에게 1일 무제한 쿠폰 1+1 지급, AI영상분석 상품 20% 할인권, 30일 동안 매일 무료 쿠폰 등이 제공된다. 잡코리아의 AI면접 서비스는 잡코리아 웹사이트(http://jobkorea.ai)는 물론 잡코리아앱, 모바일 잡코리아(m.jobkorea.co.kr) 등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