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슬기로운 집콕생활 추천 온라인 클래스

머스트 뉴스 승인 2021.07.16 21:41 | 최종 수정 2021.07.16 21:44 의견 0

온라인클래스의 활용도와 만족도는 펜대믹 시대에서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가 정기적으로 취미생활/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20~59세 성인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취미생활•자기계발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응답자의 46.8%가 전년 대비 온라인 채널을 더욱 많이 활용한다고 답하였으며, 온라인 클래스 이용 만족도가 54%로 전년 대비 상승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취미생활 및 자기계발은 시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반복 학습이 가능하고, 펜대믹 시대 비대면으로도 다양한 분야를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만족요소로 꼽혔다.

특히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중인 분야를 보면 1위는 스포츠/피트니스(32.8%), 2위 재테크/투자 및 어학(26.2%), 3위 요리/음료(19.7%)를 차지, 20대는 현재 대비 더 큰 목표의식이 강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집중하며, 경험을 통한 자아실현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클래스101이 집에서 여름에 알차고 슬기롭게 보내길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관심분야별 취미 클래스를 제안한다.

코로나 블루는 그만!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스포츠/피트니스 클래스

팬데믹의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제약을 받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코로나블루가 연일 이슈인 가운데, 이를 극복하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욱이 방학은 학생들이 다이어트, 건강회복 등을 위해 집중적으로 운동을 하는 시기인 만큼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부터 기구를 사용하는 홈피트니스까지 다채로운 클래스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X
(좌)심으뜸 홈트 클래스 (우)김뽀마미 스핀바이크 클래스

오픈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심으뜸의 <홈트계의 끝판왕 ‘힙으뜸’>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운동을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필라테스 기초, 유산소 올인원, 힙업 챌린지, 11자 복근운동, 스트레칭 등 다양한 운동 루틴을 배울 수 있어 몸의 상태와 목적에 맞게 선택하면 되고, 거기에 스트레스 해소나 자존감 높이는 법 등 긍정적 마인드를 키우는 법, 다이어터와 유지어터를 위한 식단 가이드라인까지 전수해 자신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다.

가볍게 맨몸으로 따라하는 홈트를 넘어 이제는 운동기구를 집에서 활용해 피트니스처럼 운동을 즐기는 본격적인 홈트니스 시대가 열렸다. 실내 스핀 바이크를 활용해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김뽀마미와 함께하는 '무무안(무릎에 무리 안가는)' 스피닝 다이어트 & 근력 홈트>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스피닝을 즐기고, 밴드를 활용한 부위별 운동을 상세하게 알려줘 운동 초보자들도 큰 어려움 없이 배울 수 있다.

더 이상 금융문맹은 NO! 올바른 재테크 습관을 길러주는 머니 클래스

재테크와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20대들 역시 주식과 부동산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무작정 투자하는 것이 아닌 사전 준비와 계획을 바탕으로 철저하고 올바른 경제습관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부하고 있다.

X
(좌)알머리 제이슨 주식 클래스 (우)거상쌤 부동산 클래스

주식에 대해 공부하며 탄탄한 기본을 쌓아 실력을 키워 주식을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진짜 투자자를 꿈꾼다면 알머리 제이슨의 <주식투자, 운도 감도 아닌 학습입니다>를 추천한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상식들부터 투자 아이디어 발굴하는 법, 올바른 매수매도 결정법 등은 물론 함께 공부하면 좋은 도서, 사이트, SNS등의 학습 테크트리까지 공개하는 만큼 체계적이고 정리된 커리큘럼을 만날 수 있다.

거상쌤의 <20대, 30대를 위한 내 집 마련의 첫걸음, 부동산 공부는 빠를수록 좋다>는 20대 때부터 준비해야 할 내 집 마련의 로드맵을 만들고 부동산을 둘러싼 다양한 개념은 물론 실제 현장까지 경험해보는 클래스다. 예산을 파악하는 것부터 사례로 보는 부동산 가격, 집값이 오르는 부동산 심리, 청약하는 법, 부동산 계약방법까지 부동산에 대한 막연한 개념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부동산에 대한 A부터 Z를 배울 수 있는 클래스로 입문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건강한 식생활은 물론 나만의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는 요리/음료 클래스

요리와 음료가 특정 성별과 연령대의 취미생활이라는 편견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 외식에 한계가 생긴이유도 있지만 1인가구의 증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고민 등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요리와 음료를 배워 직접 즐기는 홈쿡라이프가 일상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X
(좌)리화쌤 샐러드 클래스 (우)솜솜 홈카페 클래스

최근 ‘샐러드 전성시대’라 불릴 정도로 샐러드 소비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리화쌤의 샐러드만으로 맛과 양 모두 즐기는 샐러드 레시피 & 드레싱 클래스>가 인기다. 샐러드의 기본 드레싱 만들기부터 채소 고르는 법과 재료 보관법, 닭가슴살부터 버섯, 단호박, 새우 등 토핑 만들기를 기본으로 파티, 도시락, 비건 샐러드 등 상황에 맞는 레시피까지 배울 수 있는 만큼, 시판되는 샐러드를 벗어나 나만의 샐러드를 완성할 수 있다.

홈카페 클래스 <어서오세요! 여기는 솜솜네 홈카페입니다>는 집에서 예쁜 음료를 만들어보는 클래스로 커피, 녹차, 얼그레이, 민트 등 음료를 즐기는 이들이 카페를 가지 않고도 집에서 다채로운 음료를 만들어 보는 것은 물론, 나만의 감성으로 홈카페를 꾸미는 것까지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글라스는 물론, 잎차부터 시럽, 파우더 등 클래스에 필요한 준비물을 클래스와 함께 올인원 패키지로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현재 클래스101은 2021 여름감사제를 통해 12만원 쿠폰팩 전원 당첨부터 최대 83% 할인까지 역대급 혜택도 선보이고 있어 여름방학을 즐기기에 절호의 기회인 만큼,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계획을 세워보는게 어떨까?

저작권자 ⓒ 머스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